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달랏여행: 달랏 쇼핑 장소 비교(고!달랏, 달랏 야시장, 랑팜)

by 일개미 도도 2024. 2. 6.

오늘은 달랏 여행을 하면서 다녀왔던 쇼핑지 세 곳을 소개해 드립니다. !달랏, 달랏 야시장, 랑팜입니다.

1. 달랏 대표마트 고!달랏

2. 달랏의 명소 야시장으로

3. 달랏특산품은 랑팜에서

고! 달랏 · Quảng trường Lâm Viên, Đ. Trần Quốc Toản, Phường 10, Thành phố Đà Lạt, Lâm Đồng, 베

★★★★☆ · 대형 슈퍼마켓

www.google.co.kr

주소 : Ho Tung Mau, Phuong 10, Da Lat

위치 : 호아빈 광장에서 다딴라행 버스를 타고 달랏 팰리스 호텔 앞에서 내려 도보 이동

운영 : 07:30~22:00

전화 : 0263-354-5066

• 고!달랏은 베트남의 대형 슈퍼마켓 체인점 중 하나로 달랏에서 가장 유명한 마트입니다.
  • 이전에 나 혼자 산다에서 출연자들이 간장과 소스를 사던 곳으로 랑팜 매장이나 영화관, 어린이 놀이방, 오락실, 윈드밀 카페와 롯데리아, 한식 푸드 코너 등도 들어서 있습니다.
  • 마트 입구가 예쁜 조형물처럼 되어 있어 찾기 쉽습니다.
  • !달랏 마트 앞에는 쓰언흐엉 호수가 있고, 그 앞 공터에서는 공연을 할 수 있는 무대가 있어서 저녁시간에 종종 공연이 열리기도 합니다.
  • 여행 시작 전이나 여행 마무리로 기념품을 사거나 생필품을 살 때 종종 이용했습니다.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가면서 본 마트 전경입니다. 지하 1층에는 하이랜드 커피점이 있습니다.

2. 달랏의 대표 명소 달랏 야시장

달랏 야시장 · 6b Đường Nguyễn Thị Minh Khai, Phường 1, Thành phố Đà Lạt, Lâm Đồng 690000 베트남

★★★★☆ · 야시장

www.google.co.kr

• 달랏여행을 갈 때마다 가장 많이 소개되는 달랏 야시장에 다녀왔습니다. 원형 교차로를 지나 야시장에 도착하면 도로 한쪽으로는 꼬치구이 집들이 있고, 한쪽에는 옷가지와 식물 등을 파는 좌판이 펼쳐집니다.
  • 방송에 야시장 계단에 앉아 반짱느엉이라는 베트남식 피자를 먹는 장면이 많이 나와 계단 쪽으로 가면 베트남 아저씨께서 반짱느엉 호객을 하십니다.
  • 반짱느엉을 주문하고 계단에 앉아 기다리면 아저씨께서 직접 가져다주십니다.. 바삭하게 구운 라이스페이퍼에 새콤한 소스와 소시지와 새우가루 맛이 나는 과자 느낌의 음식입니다. 계단에 앉아 바쁘게 움직이는 오토바이와 수많은 사람들을 구경하며 반짱느엉을 먹는 맛이 별미입니다. 가격이 저렴해서 야시장에서 한번 드셔보기를 추천드립니다.

반짱느엉이 엄청 바삭바삭하고 짭쪼름합니다.

• 야시장 입구에 들어서면 오른쪽에 꼬치나 양념 구이집들이 많이 있는데, 지나갈 때마다 많은 호객행위를 받게 됩니다.
  • 거기에서 ‘언니 이쁘다’ 소리를 몇 번 들으며 가다가 ‘유 코리안?’ 이라고 해서 나도 모르게 ‘예스’라고 하자 여기가 나 혼자 산다에 나온 그 가게라고 해서 홀리듯 가게에 들어갔습니다.
  • 팔고 있는 음식은 새우, 소고기, 오징어등 육류와 해산물 구이이고, 그 외에 볶음밥이나 모닝글로리 등의 식사류를 팔기도 합니다.
  • 주문을 하면 일단 화로를 하나 갖다 주는데 화로에다 주문한 고기와 해산물을 구워 주셔서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 달랏 물가에 비해 가격이 있는 편이고 맛은 그럭저럭 괜찮은 편이지만 한 번 정도의 경험을 추천드립니다.

옆에서 구워주셔서 편하게 먹었습니다. 오징어구이가 제일 맛있었습니다.

• 야시장에서 양념된 딸기를 팔고 있는데, 달랏의 특산물이 딸기인 만큼 기대를 가지고 사드신다면 굉장히 실망하시게 됩니다. 베트남 딸기는 우리나라 딸기처럼 달고 과육이 풍부하기보다는 좀 더 새콤한 맛이 강한 딸기이기에 양념을 넣어 먹습니다. 뭐든 경험하겠다고 생각하시면 말리지 않지만 맛있는 다른 과일 드시기를 추천드립니다.
  • 야시장 안에는 과일, 꽃 등을 파는 좌판들도 있고 달랏 기념품을 파는 특산품 가게도 있습니다. 고!마트보다 야시장에서 저렴하게 과일을 사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 야시장 계단 위로 끝까지 올라가서 오른쪽으로 조금만 걷다 보면 금은방이 있는데 이곳에서 환전을 하실 수 있습니다.
  • 또 거기에서 조금만 더 직진해 가면VP Bank가 있습니다. 저는 달랏에 있는 동안 이 두 곳을 이용했는데 가지고 있는 100달러짜리는 금은방에서 환전하고, 돈이 모자라면 VP Bank에서 돈을 뽑아서 썼습니다.

3. 달랏 특산품은 랑팜에서

위치 : 본점은 호수 앞 롯데리아에서 도보 1, 그 외 매장은 달랏 시장 앞 광장, 호수 주변 등 달랏 시내에 있습니다.

운영 : 07:00~21:00(점포에 따라 다름)

L'angfarm Buffet · 6 Đường Nguyễn Thị Minh Khai, Phường 1, Thành phố Đà Lạt, Lâm Đồng, 베트남

★★★★☆ · 고급 식료품점

www.google.co.kr

• 달랏 기념품을 살 수 있는 곳으로 달랏에서 생산되는 각종 특산물들을 현대인 입맛에 맞게 가공하고 예쁘게 포장하여 판매하는데, 가격도 저렴하면서 품질도 좋습니다.
  • 달랏에서 가장 유명한 아티초크차, 자색고구마 등을 비롯한 과일 & 채소칩, 블루베리 원액, 패션프루트 액 등이 만족도가 높은 품목입니다.
  • 본점 2층에는 랑팜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비롯한 디저트(아이스크림, 반짱, 구운 고구마 등)를 뷔페식으로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도 있습니다.
  • 저는 랑팜에서 말린 망고와 아티초크차를 구매했는데 시장에서 판매하는 것보다 가격은 더 나가지만 선물하기 좋게 포장되어 있어 선물용으로 구입할 때 좋습니다.

오늘은 달랏에서 쇼핑할 수 있는 세 곳을 살펴보았습니다. 각장 특색이 다르기에 달랏에 여행 가시면 이 세 곳에서 즐겁게 쇼핑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