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트랑여행

나트랑(냐짱) 맛집: 껌땀 맛집 (껌땀 쓰언꾸에 Cơm Tấm Sườn Que)

by 일개미 도도 2024. 3. 26.

안녕하세요? 일개미 도도입니다. 

 

오늘은 우연히 찾은 껌땀 맛집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원래는 점심때 유명한 식당을 가보려고 했는데 점심시간을 살짝 비껴갔는데도 식당 바깥으로 긴 줄이 늘어서 있는 걸 보면서 웨이팅을 포기하고 하염없이 걷다가 관광객 발길이 뜸한 골목길에서 식당을 발견했습니다. 

주소: 21 Lê Quý Đôn, Phước Tiến, Nha Trang, Khánh Hòa 650000 베트남

영업시간: 월~일 오전 6:00 ~ 오후 9:00

연락처: +84905360236

껌땀스언꾸엔 정면 사진입니다.

 

 한국어로 소통은 어렵지만 한국어 메뉴판이 있어서 주문은 편하게 했습니다. 메뉴는 기본 껌땀으로 주문했습니다. 

껌땀 메뉴입니다.

 

 껌땀은 밥과 고기, 계란프라이, 생오이, 김치(처럼 보이는 야채무침), 계란찜(?) 같은 반찬이 나옵니다. 여기에 미역국(미역이 아닌 것 같긴 한데) 맛이 나는 국이 추가로 나옵니다.

 고기는 양념이 진하게 배어있고 딱딱한 편이었고 밥과 먹으면 간이 딱 맞았습니다. 김치는 얼핏 김치 맛이 났고 아삭한 식감이 괜찮았습니다. 고기와 계란프라이를 밥에 얹어 먹으니 맛있었습니다. 

 미역국은 국물이 짭잘하고 미끌미끌한 식감이었는데 한국에서 먹던 미역국 맛은 아니지만 껌땀과 함께 먹기에 괜찮았습니다. 

 식당은 외부에 오픈되어 있는 형태였고, 테이블이 많았습니다. 식사를 하는 동안 지나가던 현지인들, 한국인 가족들이 계속 들어왔습니다. 직원들이 친절하지는 않은 편입니다. 

 껌땀 기본 2개에 음료 하나 추가해서 95,000동(약 5,100원) 나왔습니다. 한국인들보다 현지인들이 더 많이 찾는 식당이라 그런지 가격도 저렴한 편이었고 맛도 기본이상은 했습니다. 가끔씩은 유명한 식당들에게 벗어나 로컬 식당들을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