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트랑여행

나트랑(냐짱) 맛집 <반미 판> 소고기 치즈 반미

by 일개미 도도 2024. 3. 24.

안녕하세요? 일개미 도도입니다. 

 

오늘은 나트랑(냐짱)에서 한국인들에게 엄청 유명한 반미판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1. 반미는? 

 반미(bánh )는 베트남식 바게트(baguette)를 반으로 가르고 채소 등의 속재료를 넣어 만든 베트남식 샌드위치를 총칭합니다. 정확한 기원은 알려지지 않았으나 프랑스 식민 시대(1883~1945)를 거치면서 프랑스 식문화의 영향을 받아 생겨난 것으로 추정되며 베트남식 바게트에 고유의 식재료로 속을 채워 먹기 시작하면서 발전한 것으로 보이는 일종의 퓨전(fusion) 요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의 대표적인 길거리 음식 중 하나로 노점이나 가판대에서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며 「론리 플래닛」(Lonely Planet)에서 선정한 <세계 길거리 음식 베스트 10>에 꼽힐 정도로 세계적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반미 [saigon baguette, vietnamese sandwich] )

 

주소: 164 Bạch Đằng, Tân Lập, Nha Trang, Khánh Hòa 650000 베트남

영업시간: 오전 7:00~오후8:30

연락처: +84372776778

 

2. 반미판 방문 

나트랑 첫날 얼리 모닝 투어를 마치고 야시장에 들렀다가 방문한 반미판입니다. 이른 아침부터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는 데다 배달 손님도 많은 곳이라 식사 시간을 피해서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미는 

반미판 간판입니다.
반미판 가게 모습입니다.

 저는 크리스마스 기간에 방문을 해서 반미로 크리스마스트리를 장식한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저녁시간임에도 사람들이 바깥까지 줄을 서있었고, 안쪽에서 대기할 수 있는 의자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반미를 만드는 모습입니다.

 

 가게에서는 주문을 받으면 그 자리에서 제조를 하며 제가 주문한 소고기 치즈 반미는 위에 치즈를 뿌린 뒤 오븐에 구워 나왔습니다. 야채들이 신선해 보였고 양도 넉넉히 넣어주었습니다. 

소고기 치즈 반미

 

3. 후기

가게 안에는 한국어로 메뉴판이 나와있어 주문하기 쉬웠고, 한국인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메뉴인 소고기 치즈 반미를 주문했습니다. 소고기 치즈 반미는 40,000동이었는데 베나자 카드 할인 10%를 받아서 36,000동(약 1,950원)이었습니다. 2월 기준 가격이 조금 오른 것 같습니다.(45,000동) 소고기 치즈 반미 맛은 갓 나와 따끈따끈한 빵에 피자 치즈가 올라와 있어 다른 반미보다 고소하고 짭조름한 맛이었고, 안에 들어간 소고기도 고기의 잡내가 없이 깔끔한 맛이었습니다. 가장 맛있게 먹는 것은 나오자마자 그 자리에서 한입 베어 물었을 때가 가장 맛있었습니다.우리나라에서 반미 샌드위치 하나에 7,000원 정도 하는 걸 생각하면 굉장히 저렴하면서도 한 끼 식사로 손색없을 정도로 든든했습니다. 

한국인들도 배달 기사들도 많이 와서 가게 앞에 사람들이 북적북적거리니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음식을 앉아서 먹을 장소가 마땅치는 않아서 걸어가면서 먹거나 포장해 가면 되지만 바로 먹고 싶은 마음에 반미판 바로 옆 기념품 가게에서 물건을 사고 가게 앞자리에서 먹었습니다. 빵을 엄청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한국에 돌아와서도 종종 생각나는 바삭한 반미판 소고기 치즈 반미를 여러분들도 한번 경험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